본문 바로가기

천주교

묵주 기도 응답 받을 수 있는 꿀팁

천주교 신자라면 의무적으로 묵주 기도를 해야합니다. 어떤 신부님은 묵주 기도 하지 않는 사람은 천주교 신자가 아니라는 말씀까지 하셨습니다. 그 정도로 묵주 기도는 천주교 신자에게는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묵주 기도 응답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질문에 쉽게 대답하실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예전에는 묵주 기도 응답 받은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그래서 하느님이 내 기도에 답해 주실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1. 중얼 중얼 외우지 말고, 진정으로 각 신비를 묵상하고 느끼기 

 

첫 번째 묵주 기도 응답 받는 방법은 마음으로 묵주기도 신비를 묵상하고 느끼는 것입니다. 피곤하거나 귀찮을 때, 그냥 대충대충 입으로 중얼 중얼 거리며 묵주알을 돌린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도가 각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좋은 기도는 아닙니다. 그저 이 기도는 횟수를 채운 기도입니다. 

 

그저 묵주기도를 "하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말 한마디 한마디를 머릿속으로 이미지로 떠올려 보세요. 예수님이 피땀흘리심을 묵상합시다라는 묵주기도에서는 정말 그런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그러면 절대 대충 기도할 수가 없게 됩니다. 

 

2. 하느님에 대한 신뢰와 믿음 갖기 

 

묵주 기도 응답을 위해선 하느님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느님이 내 기도를 들어졸 것이라는 확신도 없는 상태에서 기도한다면, 그것이 진정성있는 기도라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하는 기도를 무조건 하느님께서 듣고 계시다는 그런 신뢰와 믿음이 필요합니다. 바로 내 옆에서 내가 하는 말을 진정으로 귀기울여 주시고 있다는 믿음을 가지세요. 

 

3. 적극적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하느님께 이야기 하기 

 

그저 두루뭉술하게 하느님 제가 다 잘되도록 해주세요 라고 기도한다면 과연 하느님이 그렇게 해주실까요? 나 조차도 하느님께 원하는 것을 잘 말하지 못하는데, 하느님이 아무리 전지전능하신 분이지만 과연 내 머릿속까지 다 파악하고 그 기도를 들어주실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느님께 진정으로 내가 바라고 원하는 것을 절절하게 말씀드려보세요. 하느님은 우리의 기도를 절대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열성적으로 원할 때, 하느님께서는 감동하시어 내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4. 기도 횟수, 시간을 체크해보기 

 

하느님이 묵주 기도 응답을 안해주시는 것 같을 때, 직접 이를 기록해보세요. 여태 내가 묵주기도를 얼마나 드렸고, 그 시간은 얼마인지. 그리고 이를 토대로 조금씩 보완을 시켜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기도를 드리다보면, 분명 원하는 바를 이루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묵주 기도 응답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폭풍우 같은 역경이 우리를 찾아와도, 우리는 하느님이라는 나침반만 있으면 길을 잃지 않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묵주기도가 이 나침반 역할을 한다는 저는 생각합니다. 기도 드리는 것이 어렵다고 해도,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분명 하느님께서는 이런 모습을 생각해주시고 마음으로 함께해주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