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토익공부 이렇게 하면 고득점

토익공부 이렇게 하면 고득점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을 위한 토익시험은 필수가 된 지 오래입니다. 나의 영어 실력을 테스트하기 위한 시험 중 토익만큼 객관성과 공정성을 갖춘 시험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응시하고 있습니다. 900점 이상을 고득점이라 대부분 받아들이는데, 과연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LC와 RC 모두 골고루 공부하기 

 

토익은 LC와 RC 점수 비중이 50대 50으로 동일합니다. 그렇기에 둘 중 하나에 치우쳐서 토익공부를 하다보면 고득점을 얻기 힘듭니다. 저의 경우 RC 위주로 공부했는데, 그 회차 시험에서 RC가 어렵게 나와 고득점을 받지 못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친 공부를 하다보면,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들쑥날쑥하게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LC와 RC의 공부시간을 잘 안배해야 합니다. 

 

2. 실전과 같은 환경으로 공부하기 

 

실전과 같은 환경으로 토익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부분 LC를 학습할 때 이어폰을 통해 공부하는데요. 하지만 실제 시험장에서는 스피커를 통해 시험이 진행됩니다. 그렇기에 음질이 이어폰으로 들을때와는 전혀 다르게 됩니다. 스피커로 나오는 소리이기에 약간 울리게 되는데, 모국어이면 쉽게 들리겠지만 제2외국어이기에 발음을 쉽게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LC 공부할 때에는 가급적이면 스피커를 통해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본문을 다 읽지 말 것 

 

토익은 제한된 시간 안에 주어진 문제들을 정확하게 빨리 푸는 시험입니다. 그렇기에 시험지에 나와있는 모든 것들을 다 읽고,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어진 내용 안에서 확실한 답이 있다면 그것만 고르고, 다음 문제를 푸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해야 어려운 문제를 풀 때 조금 더 안정적으로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토익공부는 제한된 시간 안에 주어진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푸는 것에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4. 시간 안배 잘하기 

 

토익시험은 시간 안배를 잘 하는 사람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PART 7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해야 합니다. LC는 시간을 단축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PART 5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PART 5의 경우에는 기출 문제에서 주로 나오기 때문에 몇 가지 변수 문제를 제외하고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유일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절약한 시간을 PART 7에 안배한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절대적인 공부 시간 확보하기 

 

아무리 좋은 공부방법이 있다해도, 절대적인 학습 시간이 부족하다면 소용 없습니다. 점점 고득점을 받기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학습량이 필요합니다. 절대적인 학습량을 채우고, 앞서 말씀드린 토익공부 방법을 실행한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토익공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하게 공부한다면 분명 토익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