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소소한 나만의 재테크 방법 꿀팁 공개

매년 오르는 물가, 하지만 그 자리인 나의 월급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여러 가지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은행에 예금을 예치시켜 놓는 것보다, 돈을 굴려 그로부터 얻는 이익이 더 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주식 같은 경우에는 원금 손실의 위험 때문에 꺼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부동산은 너무 고가이고, 대출이자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사회초년생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투자방법입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재테크 방법은 소소하게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짠테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마이 스페이스 영수증 

네이버 마이 스페이스에는 영수증을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이용했던 곳의 영수증을 인증하면 되는데요. 첫 방문한 곳은 50원, 재 방문의 경우에는 10원을 줍니다. 하루 최대 5번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10번에 한해서는 500원씩 2번 총 1000원을 벌 수 있습니다. 실 이용자들의 평점으로 조금 더 신뢰할 수 있는 리뷰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그냥 버릴 수도 있는 영수증으로 조금씩이라도 인증한다면 소소하지만 쌓이면 큰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내가 꾸준히 인증만 하면 반드시 포인트가 쌓이는 재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애드포스트 / 애드센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계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같은 것을 찾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런분들께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블로그로 질 좋은 글들을 쓰고, 이 글을 읽고 여기에 달린 광고를 클릭하면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애드포스트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기대도 하지 않고 시작한 블로그이지만, 하루에 소소하지만 작은 돈들이 쌓여가는 것을 보고 더욱 블로그를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는 글 하나를 작성할 때마다 콩이라는 것을 주는데, 이 콩을 모았다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글도 쓰고,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는 정말 좋은 재테크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앱테크 

앱테크는 제가 따로 언급드리지 않아도 될만큼 많이 대중화 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라이드를 한 번 열때마다 소액의 돈이 쌓이는 캐시 슬라이드 같은 앱도 이용해본적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열심히 돈을 모아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도 있습니다. 

 

 

4. 환테크 

이 방법은 달러의 환 차익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이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돈을 번 방법입니다. 환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은행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의 경우 앱을 통해 달러를 매입할 경우 90% 수수료 우대를 하고 있습니다. 대신 각 은행마다 1000만원의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율이 낮을 때 달러를 매입하고, 비쌀대 팔게 되면 꽤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 좀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소소하게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부지런하고 많이 공부하려는 자세로 임하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