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자기계발 방법 Best 4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자기계발에 매진하여 본인을 업그레이드 시키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본인을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 만큼, 매력적인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께 저의 방법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1. 유튜브를 통해서 강의 보기 

 

유튜브에는 정말 좋은 강의들이 무료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서, 내가 정말로 만나고 싶었던 세계 명사들을 손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와 같은 보통사람들이 본인의 목표를 설정해나가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저 또한 열심히 살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운동 

 

두 번째 자기계발 방법은 운동입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미국 속담이 있습니다. 몸이 아프고 지쳤을 때에는, 업무에 집중하기도 쉽지 않고 모든게 다 귀찮게 느껴집니다. 뭔가 원하는 것이 있고, 이를 달성할 의지가 있다면 운동부터 시작하라고 많은 분들이 추천합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강조하는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비로소 제가 운동을 해 보고 나서, 운동이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3. 명상 

 

팀 패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에는 세계 명사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5가지의 습관들이 나와있습니다. 바로 그 중 하나가 명상입니다. 저 역시 자기계발 방법 중 하나로 이 명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명상이라는 것이 스님들만 하는 게 아니라, 현재는 일반 사람들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꼭 명상센터에 가거나, 사찰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책 또는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명상의 효과는 대단합니다. 집중력이 향상하고, 마음이 안정되며, 건강한 정신을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4. 책 읽기 

 

네 번째 자기계발 방법은 독서입니다. 독서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책 한권에는 저자의 인생철학은 물론 본인이 성공을 거두었던 경험들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유명인사들을 내가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책을 통해서 그 사람의 습관부터 내면까지 모든 것을 얻고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이루고 싶다면, 그 분야의 1인자가 낸 책에서 그 비결들을 발견해보세요. 독서는 우리를 한 뼘 더 성장하게 합니다. 

 

지금까지 자기계발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운동과 독서를 특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건강한 육체와 건강한 정신을 깃들게 해주는 방법들이기 때문입니다. 혼자 습관잡기가 어려운 분들이 계시다면, 인터넷에는 습관들이기 프로젝트를 수행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함께 하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한 발짝씩 내 딛는다면 쉽게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분들의 자기계발 방법은 어떨까 궁금합니다. 확실한 사실은 어떤 방법이라도 분명 그 방법들로 인해 우리는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