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호텔 뭄바이 영화 감상평 : 단 일분도 안심하지 마라

제가 지난주말 아주 흥미로운 영화를 한 편을 보았습니다. 바로 호텔 뭄바이입니다. 헐리우드 영화가 아니어서 사실 이런 영화가 개봉한지도 몰랐었는데, 넷플릭스를 통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출연진들은 인도, 영국, 호주 등 굉장히 다양한 국가의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아마도 이 영화의 감독이 호주 사람이고, 인도에서 일어난 실화 바탕 영화이며,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였기에 이렇게 다양한 국적의 배우들이 출연한 것 같습니다. 

 

저는 주위 사람들에게 역대급 영화로 이 호텔 뭄바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현장에 있는 것만 같은 박진감 

실제 호텔 뭄바이를 촬영할 당시, 감독은 촬영현장에 큰 스피커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큰 스피커에서 나오는 현장감있는 소리로 배우들이 실제와 같은 연기를 펼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하인드 장면 영상을 통해, 저도 실제 촬영효과음을 들은적이 있는데, 깜짝깜짝 놀랄정도로 큰 소리였습니다. 이에 연기하는 배우들은 실제 자신이 느끼는 공포감을 연기로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감독은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2.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호텔 뭄바이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기에 가상의 이야기보다 훨씬 더 집중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일어났던 비극적인 사건들을 하나의 영화로 만들어졌고, 사건의 피해자들에 대한 연민의 시선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몇몇은 실제 인물을 차용하여 스토리를 짰고, 다른 몇몇은 가상의 인물이지만, 역에 몰입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배우들의 명연기 

호텔 뭄바이를 빛낸 것은 단연코 배우들의 연기입니다. 배우 한 명 한 명이 모두 본인의 역할을 100% 몰입하였고, 영화를 다 보고난 후에는 배우가 아닌 그저 그 영화 속 인물이 되어 있었습니다. 배우들의 이런 명연기가 있었기에, 영화의 평점은 무려 9.2를 받고 있습니다. 서로 나라는 다르지만 역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토론했는지 느껴질 정도로 완벽한 연기였습니다. 

 

4. 아름다운 호텔 

호텔 뭄바이에는 정말 아름다운 호텔의 모습이 나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호텔을 배경으로 그런 비극적인 일이 일어났기에 관객들의 슬픔은 배가 됩니다. 이곳에 묵는것이 평생의 소원이라 할만큼 크고 화려한 호텔이었고, 직원들의 서비스 또한 세계 최고였습니다. 이 아름다운 호텔의 직원들은 직원 전용 통로로 사건 초기 탈출할 수 있었지만, 고객을 탈출 시키기 위해 이를 포기합니다. 큰 사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이 호텔을 이용하는 이유에는 바로 이런 직원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5.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화 

이 영화는 악역을 악한 존재 그대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관객들에게 오히려 질문을 던지는것 같습니다. '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면, 이렇게 되었을까?', '종교란 무엇인가?' 우리가 단순하게 받아들인 사실들에 대해 깊은 성찰을 하게 합니다. 저 역시 이 영화를 본 이후에, 관련 다큐와 신문기사 모두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인도를 둘러싸고 있는 나라의 역사들에 대해서도 공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화가 우리에게 주는 순기능 같습니다. 

 

아직까지 못 보신 분이 있다면, 정말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