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돈버는 법 Best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법에 대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보아도 이 돈버는 법에 관한 영상들이 넘쳐나고 있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사용했던 방법들에 대해서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돈버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방법 중에는 너무 소액이라 시급에도 훨씬 못 미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든 큰 진입장벽 없이 시도할 수 있기에 이런 장점을 염두하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네이버 영수증 리뷰

첫 번째 돈버는 법은 네이버 마이스페이스 영수증 리뷰입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안 지 오래된 것은 아닌데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집에 돌아다니고 있는 영수증을 찍어 인증하면 첫방문의 경우 50원, 재방문의 경우 10원을 네이버페이로 적립해줍니다. 또한 첫 10번의 경우 5번 당 500원씩 총 1000원을 적립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치곤란 영수증이 이제는 돈이 되는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 

두 번째 돈버는 법은 광고 수익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제가 지난번에 그 수익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2020/06/04 - [꿀팁] -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물론 큰 돈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어 프리미엄 광고를 달게 되면, 그 광고수익이 훨씬 더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일단 내 블로그의 영향력을 키워놓는 것이 필요하기에, 초보자분들은 이를 염두해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붙이는 것입니다. 유튜브에는 이와 관련하여 정말 많은 영상들이 있는데요. 그만큼 돈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는 방증 같습니다. 

 

3. 인터넷 중고시장 당근마켓/중고나라 

다음은 내게 불필요한 물건들로 돈을 버는 법입니다. 예전에 관심이 있어서 사두었던 전집 혹은 뮤지컬 관람후 팬심으로 구매한 CD, 내게는 필요없어도 누군가에게는 값진 것이 됩니다. 또한 여러 악기, 아이들 장난감, 낚시용품 같은 취미용품도 인터넷 중고시장을 통해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스마트스토어 

유튜버 신사임당이 열풍을 몰고 온 돈버는 법이 바로 이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저 역시 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꽤 큰 금액의 돈을 벌어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절대 돈을 벌 수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일단 그냥 해 보면,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보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5. Ebook 

이 돈버는 법은 어느정도 본인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네이버 메인에 노출시킨 포스팅을 가지고 있다거나,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100만원 이상을 벌어본 경험을 가지고 있다거나 등 본인의 성공 스토리가 있다면 이북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그것이 쌓여 나에게 큰 경제적인 보상으로 보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북이 성공한다면 또 이에 관한 성공담을 다시 이북으로 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