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강아지 용품 Best

안녕하세요.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할 만큼,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정보는 사실 많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애견용품점에서 권해주는 것들을 모두 구매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제가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강아지 용품들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 배변판 & 배변패드 

첫번째 필수 강아지 용품입니다. 강아지를 처음 데려와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배변훈련을 하는 것인데요. 이 배변훈련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앞으로가 굉장히 힘들어질만큼 굉장히 중요하고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배변판과 배변패드를 구매하신 후, 고정된 한 자리에만 놓아주세요. 그래야 강아지들이 이곳이 배변하는 장소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변패드는 재활용이 가능한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물에 간단히 세척해서 사용하면 약 한달 정도 사용할 수 있어, 환경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2. 강아지 식기 

다음 필수 강아지 용품은 강아지 밥그릇과 물그릇입니다. 재질은 도자기,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등 다양하겠지만 저는 스테인레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내구성이 강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척하면 굉장히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사료에는 기름기가 많기 마련인데, 고무나 도자기 재질에는 그 기름기가 스며들기 쉽습니다. 하지만 스테인레스 식기는 그럴 위험이 없기 때문에 더욱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강아지 옷 

세 번째 필수 강아지 용품은 옷입니다. 옷은 멋을 부리기 위해 착용하는 목적보다는, 몸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목적이 큽니다. 특히 여름에는 굉장히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화상을 입을 위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얇은 여름용 옷을 입혀놓으면, 이런 화상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 산책때에는 필수적으로 패딩을 입히셔야 합니다. 강아지도 똑같이 나이가 들면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보온성이 뛰어난 강아지 옷을 착용해주시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강아지 리드줄  

다음 소개해드릴 강아지 용품은 강아지 리드줄입니다. 리드줄의 종류에는 어깨끈과 목줄이 있습니다. 사실 어떤 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어깨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강아지를 통제하기에 어깨끈이 더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이 리드줄은 강아지를 잃어버리지 않게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강아지나 사람에게 공격성을 보일 때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수행합니다. 밤에 산책할 때에는 이 리드줄에 야광불빛을 설치하면, 다른 사람에게 잘 보여, 부딪히는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5. 강아지 치약 & 칫솔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강아지 용품은 치약과 칫솔입니다. 강아지에게 이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신체기관입니다. 그렇기에 정말 잘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이빨이 썩거나 부실하면, 강아지들은 밥도 제대로 먹을 수 없고, 이 때문에 우울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매일 매일 강아지의 이빨을 닦아주며, 관리해줘야 합니다. 

 

우리 댕댕이들은 주인분께서 신경써주고 사랑해준만큼 더욱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조금 더 공부하고, 더 노력하여, 강아지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