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미리캔버스로 모든 디자인 걱정 끝 !

저는 포토샵에 능숙한 편은 아니었기에 저에게는 미리캔버스가 정말 고맙게만 느껴집니다. 또 포토샵을 실행할 때에는 굉장히 오래 걸리고, 그 작업 물들을 컴퓨터에 저장하려면 많은 용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미리캔버스의 경우에는 내 컴퓨터에 작업 파일을 저장하지 않아도 사이트 자체에서 저장할 수 있고 편집할 수 있기에 굉장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디자인이 필요한 환경에서 우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디자이너들만 포토샵을 통해 디자인을 하고 작업물을 출력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이런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른들의 경우에게는 더욱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완성되어있는 디자인에 텍스트만 변경하여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보다 훨씬 간단하고, 작업물 또한 빨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미리캔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저는 타 사이트에서 돈을 내고 3개월 정도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제가 만들었던 것은 카드 뉴스, 배너, 로고, 상세페이지였는데요. 이를 이용하면서도 이렇게 좋은 사이트가 있다는 점에 대해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하루 만에 사이트였음에도 불구하고, 스토어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는 칭찬을 고객들에게 받기도 했었습니다. 이때 저는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번 느꼈었습니다. 

 

그런데 미리캔버스는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료임에도 워터마크가 필수가 아니기에 많은 분들께서 더욱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디자인에 커다란 워터마크가 있을 때, 전체적인 디자인 요소에 저해가 되었기 때문에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는 다음의 작업물을 모두 무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카드뉴스 

카드뉴스카드 뉴스 템플릿에는 정말 다양한 주제와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약 6장 정도의 템플릿이 단일 디자인과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카드 뉴스를 하나 골라, 텍스트만 바꾸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기본 템플릿 자체가 굉장히 우수하고 가독성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텍스트, 요소, 표, 배경 등을 바꾸어 응용할 수 있습니다. 

 

2. 로고

저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로고라고 생각합니다. 내 온라인몰의 정체성을 드러내기에 가장 좋은것이 로고만큼 좋은 수단이 없기 때문입니다. 로고는 오프라인 가게의 간판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로고를 디자이너에게 제작 의뢰한다면 괜찮은 디자인의 경우에는 10만 원 이상의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정 횟수 또한 정해져 있기에 딱 내 마음에 드는 로고를 얻기 힘듭니다. 하지만 미리캔버스 로고 템플릿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텍스트 스타일을 고를 수 있고, 색감과 디자인 또한 다양하고 퀄리티 있기 때문에 더욱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 로고를 스티커로 출력해서 패키징으로 사용하고, 사은품에 덧붙여 고객들에게 주었습니다. 고객분들께서 로고와 디자인이 굉장히 예쁘다며 칭찬해주셨고, 브랜딩이 잘 된 온라인몰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유튜브 썸네일 

직장인분들의 꿈이 유튜버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매일 직장으로 출근해 압박받는 생활보다는 본인이 주도적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원하는 분들이 그만큼 많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에 도전하고 계신데요. 이 유튜브에서 중요한 것은 당연히 콘텐츠의 질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재생하기 전까지 사람들은 그 영상에 대해 퀄리티가 좋은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눈에 잘 들어오고 눈을 사로잡는 썸네일이 필요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