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무료사진사이트 추천 best 4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이 필요할 때 혹은 홈페이지 구축에 특정 사진이 필요할 때 우리는 무료 사진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저작권법에 저촉될 필요도 없고, 검색 한 번에 내가 원하는 사진 자료들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타인의 사진을 도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사이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Pixabay 

 

저 뿐 아니라 가장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시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광대하고 질 좋은 사진이 정말 가득합니다. 무료와 유료 결제 모두를 할 수 있지만, 무료 이미지의 경우에도 유료 못지않게 사진 양이 많아 특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로 상업적인 목적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한글로 검색해도 정확한 검색결과가 나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영어로 검색하면 더 다양한 이미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2. Unsplash 

 

해당 사이트는 타 무료사진사이트에 비해 특히 사진의 퀄리티가 높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른 큰 특징은 테마별로 잘 묶여서 나오는 것입니다. 사실 사진을 이용할 때 그 톤을 상호 간에 맞추는 작업이 굉장히 어려운데, 해당 사이트에서는 비교적 쉽게 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사진첨부가 아닌 블로그의 스킨을 교체하거나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바꾸려 할 때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제가 사용하는 사진의 대부분은 블로그 글쓰기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에서 손쉽게 저작권 문제 없는 사진을 첨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글쓰기를 누르신 후 글감을 선택하면 첫 번째 탭에 사진이 뜹니다. 여기에 내가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타 사이트에서 사진을 이용할 경우 사진을 다운로드한 후 재 업로드를 하는 수고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글감 검색을 통한 사진 업로드는 이런 번거로운 단계를 크게 줄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아마도 네이버가 직접 무료사진사이트들과 계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출처 표시가 되기에 재입력할 수고로움 역시 없습니다.  

 

 

4. 구글 

 

구글에서 무료 사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 계셨나요? 저 역시 무료사진사이트 중에서 구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따로 구글이 단독으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기존에 있는 사진들을 필터링 함으로써 이 방법이 가능합니다. 

구글 사이트에 원하는 사진의 검색어를 넣으세요. 그리고 이미지 탭을 선택하세요. 다음 설정으로 간 후 고급검색을고급 검색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맨 마지막 사용권한에서 '사용, 공유 또는 수정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을 누르신 후 고급 검색을 누르세요. 이때 나타나는 검색 결과는 저작권에 얽매이지 않고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