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강아지 생일파티 준비물 BEST 5

저희 강아지는 올해로 16살이 되었습니다. 2개월때 처음 집에 데려와서, 지금까지 사실 반려동물로 대하기 보다는 막내 여동생으로 대했습니다. 건강했던 저희집 강아지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한가지씩 몸이 고장 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강아지와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 그 방법들에 대해 생각해보다 강아지 생일파티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강아지 역시 우리집 구성원으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존재인데, 왜 여태 생일케이크 하나도 사주지 않았는지 후회가 되었습니다. 크고 화려하지는 않더라도, 집에서 내가 직접 생일상을 마련해주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아, 강아지 생일파티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맞춤 생일 케이크

가장 중요한 강아지 생일파티 준비물입니다. 내가 직접 만들어줄 수도 있고, 아니면 제작의뢰를 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손재주가 전혀 없는 편이라서, 제작의뢰할 생각입니다. 손바닥만한 강아지 케이크는 강아지들이 실제 먹을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있고, 또 강아지의 이쁜모습을 그릴수도 있어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여기에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줘도 되고요. 사진으로 찍었을 때 아무래도 강아지 얼굴이 들어가면, 엄청 예쁘기 때문에 저는 레터링 위주의 케이크보다는 얼굴위주로 포인트를 주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2. 고깔모자 

다음으로 필요한 강아지 생일파티 준비물은 고깔모자입니다. 이는 강아지가 써야하는데, 사실 강아지 전용 모자는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이 경우에는 제과점에서 사람용 고깔모자를 구매하신 후, 가위로 끝부분을 잘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끈은 따로 칼집을 내어 조절하면 됩니다. 사람 고깔모자의 디자인이 훨씬 다양하고 예쁜것이 많으며, 가격 또한 저렴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폭죽은 강아지들이 깜짝 놀랄 수 있기 때문에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소리에 민감한 강아지들은 일단 폭죽소리가 나면 그 소리와 냄새 때문에 생일상에 가만히 있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면 강아지 생일파티가 엉망이 되버릴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터질 수 있는 폭죽이나 풍선 같은 경우에는 사용을 지양해주세요. 

 

3. 가랜드 

강아지 생일파티때 벽면을 장식할 수 있는 가랜드를 준비하세요. 가랜드는 내가 강아지에게 표현하고 싶은 글귀가 적힌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나 사랑한다는 메시지가 적힌 가랜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가랜드의 색상은 생일파티때 사용될 예쁜 접시와 통일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을 찍었을 때 굉장히 예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4. 간식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들을 준비해 주세요. 그 간식들을 예쁜 접시에 담아 데코레이션 해주세요. 저는 육포, 껌, 통조림, 브로콜리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식들 위주로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생일파티 사진을 찍었을 때에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모습이 잘 나오도록 구도를 잡아주세요. 강아지 뿐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행복했던 모습을 많이 담아주세요.